HOME 개인정보 취급방침
01 개인정보 취급방침 (회원가입)
고객 여러분께
http://www.obbeer.co.kr 웹사이트는 오비맥주 주식회사(이하 "당사"라고 합니다)가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.
당사는 고객의 프라이버시를 보호 및 존중할 의무가 있습니다. 당사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(이하 “본 방침”이라 합니다)을 통해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이용 및 보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. 본 웹사이트에 가입하거나 이용하기 전에 본 방침을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.
당사는 현재 페이지를 업데이트하여 본 방침을 수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. 당사는 본 방침의 변경이 있게 되는 경우, 홈페이지의 첫 화면의 공지사항 란 또는 별도의 창을 통하여 공지하거나, 서면, 팩스, 전자우편을 통해 고지 합니다. 본 방침은 2011년 9월 30일부터 효력을 발생합니다.
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
고객은 당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본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단, 특정한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가입을 하면 추가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당사는 본 웹사이트를 통한 회원가입의 방법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.
  • 회원 가입 시 필수 기재 사항 (성명, 생년월일, 성별, 거주지, 로그인ID, 비밀번호, 이메일)
  • 실명 인증을 위한 주민등록번호
  • 회원 가입 시 설문조사 내용 (음용 장소 및 횟수, 당사 제품에 대한 선호도)
수집된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
당사는 특히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본 정보를 이용하고 있으며,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고객께 제공해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
  • 실명 인증을 위한 주민등록번호 확인 (인증 즉시 폐기)
  • 고객의 수신 동의 여부에 따라, 당사를 비롯한 제품 관련 정보를 고객이 희망한 연락처로 관련 내용 송부 (회사 웹진 등)
  • 당사 회사 홈페이지 회원의 개인 식별,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, 가입 의사 확인, 연령확인
  • 당사 제품 및 서비스의 개선
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원칙적으로,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 한편 고객이 당사 웹사이트에서 탈퇴하거나, 개인정보 수집의 동의를 철회하거나, 그 삭제를 요청하시는 경우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 다만, 상법,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, 당해 법령에서 정한 정하는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하며, 그 법령상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.
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
개인정보는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방침 및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(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)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.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,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.
수집한 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취급 위탁
당사는 수집한 고객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. 다만,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취급을 위탁하고 있습니다.
수탁자 취급위탁 업무의 내용
(주)이와이드플러스 웹 사이트 및 시스템 개발 및 관리, 회사 보도자료와 채용 공고 수시 업데이트, 회사 및 제품 관련 정보 전달 등


수탁자는 취급위탁 업무의 내용에 따라 개인정보를 취급하며, 이러한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는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. 당사는 업무 위탁으로 인하여 고객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수탁자를 관리, 감독합니다.

개인정보 열람 및 변경방법
고객은 관련 법령에 정한 바에 따라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해당 고객의 개인정보, 이용 및 제3자 제공 현황, 동의 현황에 관한 사항에 대한 열람이나 제공을 요구할 수 있고,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 본 웹사이트는 미성년자의 회원가입을 허용하지 않습니다.
보안 및 저장
무단 접속이나 공개를 방지하기 위하여 당사는 온라인으로 수집하는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적합한 관리적, 기술적, 물리적 조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.
고객이 당사의 웹사이트 특정 부분에 접속할 수 있는 암호를 정한 경우, 고객은 암호를 기밀로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, 이를 절대로 타인에게 알려주지 마십시오.
링크
당사는 당사가 통제하지 않는 타 웹사이트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 당사는 이와 같이 연결된 웹사이트에 대해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. 고객이 당사의 웹사이트를 벗어난 경우, 당사는 고객이 제공하는 정보의 보호와 프라이버시를 책임질 수 없습니다. 고객은 해당 웹사이트에 적용되는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주의 깊게 검토해야 합니다. 링크를 제공할 경우에는 고객이 당사의 웹사이트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한다는 것을 명확히 알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쿠키
당사는 세션 쿠키와 영구 쿠키, 웹 비컨 (Web Beacons) 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하지 않고 당사의 특정 웹사이트에 쿠키를 사용합니다. 쿠키는 고객이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고객이 당사의 웹사이트를 방문한 적이 있다는 것을 저장해 당사에 알려주는 파일입니다. 쿠키는 고객의 웹사이트에 대한 선호도를 잘 알 수 있게 해주며, 선호도에 맞게 웹사이트를 조정하고 웹사이트의 사용도를 측정할 수 있게 해줍니다.
당사는 고객이 당사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고객의 자취 추적, 이벤트 참여 정보 및 방문 회수 등을 파악하여 타겟 마케팅이나 개인화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하여 사용합니다.
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. 고객 컴퓨터의 웹브라우저에서 해당 기능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,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,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고객이 쿠키 설치를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.
설정방법 예(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):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> 인터넷 옵션 > 개인정보
개인정보보호 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 처리 부서
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담당 부서를 두고 있습니다. 고객들은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아래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.
[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]
담당자 : 정보전략팀 박종한 CSO (Chief Security Officer)
전화번호 : 02-2149-5000
이메일 : privacy@ob.co.kr
02 개인정보 취급방침 (소비자 상담실)
고객 여러분께
http://www.obbeer.co.kr 웹사이트는 오비맥주 주식회사(이하 “당사”라고 합니다)가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.
당사는 고객의 프라이버시를 보호 및 존중할 의무가 있습니다. 당사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(이하 “본 방침”이라 합니다)을 통해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이용 및 보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. 소비자 불만사항을 접수, 이용하시기 전에 본 방침을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.
당사는 현재 페이지를 업데이트하여 본 방침을 수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. 당사는 본 방침의 변경이 있게 되는 경우, 홈페이지의 첫 화면의 공지사항 란 또는 별도의 창을 통하여 공지합니다. 본 방침은 2011년 9월 30일부터 효력을 발생합니다.
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
소비자불만사항 처리를 위하여 당사는 소비자상담실 전화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.
  • 성명, 주소, 연락처(휴대전화번호 또는 연락 가능한 다른 전화번호) 구입품목내역, 수량, 음용여부등
수집된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
당사는 특히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본 정보를 이용하고 있으며,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고객께 제공해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
  • 교환, 회수 등 고객불만사항 사후처리
  • 당사 제품 및 서비스의 개선 및 고객불만사항 사전 예방
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원칙적으로,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 다만,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, 당해 법령에서 정한 정하는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하며, 그 법령상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.
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
개인정보는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방침 및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(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)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.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,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.
수집한 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취급 위탁
당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취급을 위탁하고 있으며, 수집한 고객정보는 소비자 불만사항에 관한 조사 목적으로 식약청, 소비자단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.
수탁자 취급위탁 업무의 내용
(주)하나리서치 소비자 불만사항(클레임) 접수 및 상담


수탁자는 취급위탁 업무의 내용에 따라 개인정보를 취급하며, 이러한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는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. 당사는 업무 위탁으로 인하여 고객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수탁자를 관리, 감독합니다.

개인정보 열람 및 변경방법
고객은 관련 법령에 정한 바에 따라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해당 고객의 개인정보, 이용 및 제3자 제공 현황, 동의 현황에 관한 사항에 대한 열람이나 제공을 요구할 수 있고,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보안 및 저장
무단 접속이나 공개를 방지하기 위하여 당사는 온라인으로 수집하는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적합한 관리적, 기술적, 물리적 조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.
개인정보보호 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 처리 부서
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담당 부서를 두고 있습니다. 고객들은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아래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.
[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]
담당자 : 정보전략팀 박종한 CSO (Chief Security Officer)
전화번호 : 02-2149-5000
이메일 : privacy@ob.co.kr
[소비자 상담실]
전화번호 : 080-022-3277